더김포

김포시청소년재단,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 경기도지사 표창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16:43]

김포시청소년재단,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 경기도지사 표창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2/07/12 [16:43]

 

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이 11일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저출생·고령화 대응에 기여한 개인(6명) 및 단체(4개)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활동 및 정책 등 전반적인 청소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0년 설립된 기관으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 시행 등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제고 및 가족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 표창 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단은 직원의 직장과 가족생활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직원 복지제도를 운영하며 여성가족부 장관 주체 가족친화인증 취득, 현행 법규 변화에 따른 규정 개정 및 노사 의견 수렴을 통한 육아휴직 범위 확대 등의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근로자의 권리 강화를 위한 제도와 더불어 고연령 및 장기근속 근로자에 대한 제도를 마련하고 지원하여 재단을 넘어 지역사회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도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정용정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지도사가 행복해야 청소년이 행복하다”며 “직원이 일과 자녀 양육, 직장과 가족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