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보건소,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성료'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2/06/11 [00:19]

김포보건소,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성료'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2/06/11 [00:19]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지난 9일 신양중학교와 김포시청에서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6.9제 행사를 실시했다. 

 

구강보건의 날이 6월 9일인 것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만 6세와 영구치의 구(臼)를 따서 영구치를 평생 건강하게 잘 관리하자는 의미로, 이번 행사는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를 주제로 진행됐다.

 

신양중학교 외벽에는 학생들이 구강위생용품 파우치에 그린 그림을 담은 현수막을 게시하고 학생 쉼터에서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칫솔 교환 활동과 구강보건의 날 기념사진 찍기, 구강 관련 퀴즈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김포시청에서도 헌 칫솔을 가지고 오면 새 칫솔로 교환해 주는 행사를 했으며, 충치예방과 시린이 완화에 도움이 되는 불소양치용액도 배부했다.

 

시민들에게 칫솔관리 및 칫솔교환 시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 방문하여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시민들의 구강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학업 등의 이유로 소홀하기 쉬운 청소년기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들의 올바른 구강건강습관이 형성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