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연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종합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6:33]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연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종합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4/14 [16:33]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와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사우동 소재)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연계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4월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 직업훈련 및 직장체험 등 자립 활동에 대한 협력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 홍보 지원에 대한 협력 △공동발전을 위한 인적ㆍ물적 지원 관련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위해 우선 종합사회복지관 1층 무인카페 공간을 활용하여 자립지원활동 ‘꿈을 꾸는 시간-시즌Ⅱ’ 작품전시 및 별하 자치위원회 기획활동, 인식개선활동 등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한 유용한 공간으로 협업하며 활용할 계획이다.

 

최규장 진로상담본부장은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과의 업무협약으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지원 및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업지원 △상담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전화 ☎980-1691~6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