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청년정책위원회·청년정책네트워크 정담회 개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11:24]

김포시, 청년정책위원회·청년정책네트워크 정담회 개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2/03/30 [11:24]

 

김포시는 청년정책의 가장 큰 축을 이루는 김포시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정책네트워크와의 정담회를 지난 29일 사우청년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코로나 19로 인해 지난 3년간 교류를 하지 못했던 상황에서 이날 정담회는 위원회와 네트워크와의 첫 만남으로 청년 업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책 현황 공유 및 협력체계 구축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담회에는 김포시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20여명이 참석하여 청년지원센터 활성화 방안, 청년지원센터 및 청년기본조례 상 청년연령 상향 조정, 청년공간 추가 구성 방안, 청년정책 위원회?네트워크 교류활성화방안 등 김포 청년정책의 현안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했다.
 
윤선우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장은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청년정책 수립을 위해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정책네트워크 간의 협력체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격이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오늘 같은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시 청년을 대표하는 청년정책네트워크의 진솔한 의견과 제안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님들의 전문성과 고견을 통해 다듬고 보완해 김포형 청년정책으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며 “김포시는 여러분들의 의견이 청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정책위원회는 20명의 청년정책 전문가 및 활동가로 구성되어 청년정책 심의 및 자문역할을 하고 있으며, 청년정책네트워크는 5개 분과(진로·주거·문화·소통·경제)로, 26명의 단원들이 청년정책 발굴 및 시정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