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세계시민 2기 운영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3/18 [18:22]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세계시민 2기 운영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3/18 [18:22]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세계 시민 사회의 주체이자 책임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전 지구적 문제를 이해하고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을 통해 올바른 해결 방법을 모색해 보는 세계 시민성 함양 프로그램 ‘청?만?세(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세계시민)’ 2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인권, 평화, 문화 다양성과 같은 인류 보편적 가치에 대해 탐구하고 지속가능한 지구촌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어떤 실천이 필요한지 다양한 관점으로 탐색해 보는 활동이다. 주요내용은 주제와 관련된 책을 읽고 독서토론하기, 다문화와 차별에 대한 인식, UN SDGs(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알아보기, 글로벌이슈 탐구를 통해 비영리 재단 설립 및 정책 발표하기, 세계시민 캠페인 포스터 및 UCC 제작하기 등으로 구체적인 실천을 위한 활동을 함으로써 청소년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 될 예정이다.

 

2기 참가자는 중?고등학년 연령 청소년이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하는데 오는 3월 23일(수) 9시부터 4월 04일(월) 18시까지 김포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www.fgy.or.kr)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조성훈 수련관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높임으로써 전 지구적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의식 있는 청소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우청소년문화의집 031-997-8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