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KBS(한국방송공사) 사회공헌부 초청

대곶초 『멘토-멘티 어깨동무』현장체험학습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0/10/14 [13:11]

KBS(한국방송공사) 사회공헌부 초청

대곶초 『멘토-멘티 어깨동무』현장체험학습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0/10/14 [13:11]
  

대곶초등학교는 10월 8일(금)에 KBS 사회공헌부 초청으로 『멘토-멘티 어깨동무』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 현장체험학습은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초청해 방송제작현장을 견학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KBS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멘티인 특수교육대상학생 18명과 멘토인 49명의 일반학생들이 서로 이끌어 주며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대곶초등학교에서 특색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멘토-멘티 어깨동무』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 특수학급선생님과 일반학급선생님,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호 멘토-멘티가 되어 공부도, 체험도, 운동도 함께 하면서 하나가 되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눈높이 사랑을 실천하는 ‘365일 사랑나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 KBS 견학홀 및 시설 관람, 대곶초등학교 좋은 학교 박람회 참가부스 및 타학교 부스 관람 및 체험, 창경궁 관람 등의 활동을 실시했다.

마지막 순서로 500회 기념 ‘KBS 클레식 오딧세이’프로그램 녹화<2010년 10월 12일 KBS2 방영 예정>에 초대되어 조선왕조 500년의 얼이 서린 창경궁의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감상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체험학습의 다양한 경험들로 서로에게 친밀감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문화 체험과 아름다운 음악 속에서 사랑과 나눔의 기쁨을 만들어내는 기회를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