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제3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

15~16일 양일간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와 연계 개최

주진경 | 기사입력 2010/10/13 [17:04]

김포시, 제3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

15~16일 양일간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와 연계 개최
주진경 | 입력 : 2010/10/13 [17:04]
  

 결실의 계절 가을, 김포 지역 7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무대 경연이 열린다. 김포시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제3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를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14시부터 개최하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는 각 센터 1~2개 팀씩 선발되어 총 9개 팀이 출전한다. 각 팀들은 내년도 경기도 경연대회 출전권을 높고 열띤 경합을 겨룬다.


  이와 함께, 센터별로 꽃꽂이, 서예, 칼라믹스, 리본아트, POP 등 다채로운 작품 전시회를 가진다. 또한 EM 활성화 만들기, 폐식용유를 이용한 재생비누 만들기, 리본아트 핸드폰 고리, POP 주차증 만들기 등 각종 체험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홍보 효과 거양은 물론, 제각기 갈고 닦은 장기를 마음껏 펼친 시민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7개 주민자치센터에는 156명의 주민자치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주민자치, 문화생활, 복지사업, 시민 교육 등 각 분야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여가 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사랑 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