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김포시 제1호『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이상엽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08/27 [17:00]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김포시 제1호『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이상엽 대표기자 | 입력 : 2021/08/27 [17:00]
김포시 제1호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진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 ⓒ김포시 제공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지난 25일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을 김포시 제1호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지역사회 유관단체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함으로써 치매환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 조성과 더불어 적극적인 치매극복 협력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고, 교육 받은 구성원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하여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단체 구성원 40여명은 지난 6월 30일 '치매 바로 알기' 교육을 받고 ‘치매 파트너’로 가입해 치매환자와 그 가족에 대한 지지활동과 자원봉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인지강화 프로그램 지원, 홍보캠페인 참여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만들어나갈 것이다.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 임은경 관장은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됨으로써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문갑 보건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치매라는 질병을 극복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단체가 지속적으로 지정되어 치매 걱정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포시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홍보, 캠페인, 치매파트너 모집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