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민원 담당자 소통과 힐링 연찬회 실시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6/25 [16:49]

김포시 민원 담당자 소통과 힐링 연찬회 실시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1/06/25 [16:49]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민원 담당자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마련하고, 증가하는 민원 업무 부담에 따른 업무 담당자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지난 6월 24일(목) ‘민원 담당자 소통과 힐링 연찬회’를 진행했다. 

 

「민원 담당자 연찬회」는 주민등록·인감 등 복잡한 민원법규에 대한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민원사례 공유를 통하여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서비스 기반을 다지기 위하여 김포시가 2011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사업으로 작년 김포시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제도 도지사 표창 수상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올해에도 총6회 연찬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찬회는 2021년 주민등록 질의회신 사례집 개정사항 정리와 함께 민원의 최접점에 있는 창구 담당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치유와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으며, 힐링 프로그램인 라탄공예 체험을 통하여 자존감 회복 및 긍정적 심리 향상으로 사기를 진작하는데 주력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이재국 행정국장은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만족도는 창구담당공무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힐링교육을 통해 업무담당자가 자기치유와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하여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제공에 힘써달라”고 격려했다.

 

이날 연찬회는 교육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