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통진초등학교, 방과후 디자인 school 개강”

2010학년도 통진 디자인체험학교에서 디자이너의 꿈을 키우는 아이들

강주완 | 기사입력 2010/09/10 [17:01]

“통진초등학교, 방과후 디자인 school 개강”

2010학년도 통진 디자인체험학교에서 디자이너의 꿈을 키우는 아이들
강주완 | 입력 : 2010/09/10 [17:01]
  

통진초등학교(교장 박영주)는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2009학년도부터 체계적으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통진초등학교는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미래의 꿈이 디자이너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자인체험학교를 2010년 9월 9일(목) 개강하였다.


통진초등학교 디자인체험학교는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운영되는 방문교육과 체험교육으로 이루어진다. 디자인교육과 아동미술에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강사 3명으로 이루어지는 방문교육은 디자인의 기초, 디자인과 생활, 디자인과 과학,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체험프로그램은 10월에 덱스체험관(경기도 성남 분당 소재) 체험을 하게 된다. 이러한 9월에서 11월까지 실시되는 28시간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미래의 꿈을 위한 디딤돌 수업을 받게 된다고 한다.


  통진초등학교 디자인체험학교 개강식에 참석하신 하태완 교감선생님께서는 “디자인분야에 자신의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우리 통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므로 이런 기회를 통해서 우리 학생들에게 질높은 디자인교육을 통하여 자신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통진초등학교 디자인체험학교 개강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호기심과 기대감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또한 통진초등학교 학부모들은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진초등학교에서 실시한다는 것에 대하여 대단히 만족해하시며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통진초등학교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


자신의 미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모인 통진초등학교 30명의 아이들의 눈망울에서 미래의 디자인 인재로서 명성을 떨칠 통진초 아이들의 밝은 미래가 엿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