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Me First 김포 환경교육 담당교사 전문성 신장연수 실시

주진경 | 기사입력 2010/06/30 [16:07]

Me First 김포 환경교육 담당교사 전문성 신장연수 실시

주진경 | 입력 : 2010/06/30 [16:07]
  

경기도김포교육청(교육장 김용국)은 6월 30일 김포 관내 초․중학교 환경교육 담당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Me First 김포 환경교육 담당교사 전문성 신장 연수”를 사우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환경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통해 학교 환경교육의 내실화 및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환경을 보전하고 개선하는데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전문적 소양을 함양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연수는 대통령 직속 녹색성장위원회 지정 녹색교육기관인 「 (사)한국환경보전실천교육회 부설 ‘환경보전교육센터’」 이용성 소장을 초빙하여,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환경교육의 목적과 방법을 고찰하고, 실제 학교 현장에서 지도할 수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제로 기획하고 실습함으로써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에 적극 참여하고, 나아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의식 변화 및 실천을 지도할 수 있는 동기를 드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김포대명초 최승준 선생님은 “평소에 녹색 성장 및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반성하게 되었다”며,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동료 교사 및 학생들이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다짐하였다. 장기초 구본왕 선생님도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요성 및 실천방법을 학생들에게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김포교육청에서는 다양한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연수 및 홍보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의 메시지를 확산하고자 적극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