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6.2 지방선거 신광철 당선자 인터뷰

강주완 | 기사입력 2010/06/30 [10:56]

6.2 지방선거 신광철 당선자 인터뷰

강주완 | 입력 : 2010/06/30 [10:56]
  

1. 우선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당선소감을 말해 달라.

  - 뜨거운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리며, 오늘의 기쁨과 영광을 더 큰 채찍으로 받아들여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가는 의원이 되어 열심히 일해 보답해 나가고자 합니다.


2. 이번선거에 출마하게 된 배경은 

   - 김포시에서 지방공무원으로 36년간을 재직하면서 시민들에게 받은 은혜를 시민의 입장에서 지역의 일꾼이 되어 지역발전을 위해 일로써 보답하기 위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3. 선거기간동안 가장 어려웠던 점에 대해 말해 달라.

   - 선거구 주민들을 만나기 위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상가와 거리는 물론 영농현장과 각종행사장 등을 찾아가 인사드리는 과정에서 처음엔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웠지만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과 격려의 말씀을 들을 때마다 힘을 더 내어 오늘의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됩니다.


4. 선거기간 중 특히 시민들에게 강조하거나 어필한 점이 있다면 

   - 그동안의 공직경험을 토대로 지역주민들에게 거창한 공약사항보다는 겸손과 성실로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서 지방자치의 참뜻인 생활정치를 강조하면서 지방의회가 민의를 대변하고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시민의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5. 앞으로 본인이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특히 역점을 둘 최대 현안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것에 대한 해결책은 

   - 발전과 변화가 가장 활발한 우리지역의 상황을 충분히 반영하여 지역의 균형적 개발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지역의 특성을 감안하여 도시와 농촌이 어울어지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지역의 어르신과 여성, 청소년, 장애인 및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문화와 복지사업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습니다.


6. 혹시 의원님께서 가지고 계신 정치철학이 있다면 설명해 달라.

   - 주민자치가 익숙한 선진국은 동네의 작은 공원하나 만들 때도 토론을 거듭한 끝에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합의를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고 합니다. 시정의 크고 작은 주민과 관련된 모든 사안은 일방적 결정보다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는 주민과 밀착된 생활정치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7. 앞으로 계획은 

   -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의 균형개발에 역점을 두고 지방의회가 민의를 대변하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 끝으로 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초는 적극적인 관심 하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중요합니다. 시민들의 무관심 속에서는 지방자치제도가 더 이상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김포시의회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한 진정한 시민의 대표기관이 되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