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민주당 김포을 박상혁 후보, ‘사람을 바꾸면, 김포가 뜹니다’

‘지하철5호선 연장·GTX-D 추진’, ‘과대·과밀학급 해소’ 공약 발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4:13]

민주당 김포을 박상혁 후보, ‘사람을 바꾸면, 김포가 뜹니다’

‘지하철5호선 연장·GTX-D 추진’, ‘과대·과밀학급 해소’ 공약 발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0/03/24 [14:13]
김포을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후보는 2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김포의 자원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도시를 완성하고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포을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후보는 24일 기자간담회에서 "김포의 자원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도시를 완성하고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하고 도시철도 학운 연장 및 증차 등 6개분야 주요 공약 사항을 발표했다.

 

박상혁 후보는 “코로나로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대한민국 정부의 대처는 전세계에 귀감이 되고 있다”며 “문재인정부에서 일했던 사람으로서 저 역시 시민의 힘을 신뢰하고 깊은 책임감을 갖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공약 발표에 앞서 최근 현안으로 떠오른 텔레그램 n번방 사건에 대해 언급했다.

 

박 후보는 “여성과 어린이·청소년이 많은 도시 김포의 출마자로서 이번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을 보면 매우 분노하고 경악했다”며 “피해자들에 대한 철저한 보호와 가해자 엄벌을 위한 구체적인 법·제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여섯 가지 분야의 공약 주요 내용은 교통분야 : 지하철5호선, GTX-D 실현, 도시철도 학운 연장 및 증차, 일산대교 통행료 재구조화 산업경제분야 : 5천개 일자리 창출, 노후공장 정비 및 특화산업 육성 교육분야 : 과대·과밀학급 문제 해결, 푸른솔초·중 인근 송전탑 지중화 복지분야 : 공공돌봄 강화, 공공의료시설 확충, 대학병원 유치 지원 생활기반시설분야 : 김포종합운동장, 한강문화예술의전당 건립, 복합SOC 건립 청년분야 : 장학금,학자금 대출,교통비 지원 확대, 창업·취업 지원 등이다.

 

박 후보는 "김포는 아름다운 한강 하구와 세련된 첨단 신도시를 갖고 있는 한편, 기술력으로 무장한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들도 많이 있어 이 자체로 상당히 경쟁력 있는 도시지만 좋은 조건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지 못한 채 해결해야 할 난제들이 더 많은 상태"라고 말하고 "김포의 완성은 이미 김포가 갖고 있는 이런 역량들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시민들과 함께 해야 할 역할"이라며 자신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상엽기자 fabiann@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