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홍철호 의원, 경기도에 일산대교 통행료 50% 인하 요구

경기도... 올 하반기까지 인하방안 마련해 (주)일산대교와 협상하겠다고 밝혀선거사무소 개소식 코로나19 감염 방지위해 유투브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0/03/11 [12:04]

홍철호 의원, 경기도에 일산대교 통행료 50% 인하 요구

경기도... 올 하반기까지 인하방안 마련해 (주)일산대교와 협상하겠다고 밝혀선거사무소 개소식 코로나19 감염 방지위해 유투브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0/03/11 [12:04]

국회 미래통합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경기도에 일산대교 통행료의 50% 인하를 요구한 것과 관련, 경기도가 지난 9일 "올해 하반기까지 인하방안을 마련하여 ()일산대교와 협상하겠다"고 공식 답변해왔다고 11일 밝혔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인 홍철호 의원은 "늘어나는 통행량에 따라 지난 2017년부터 ()일산대교의 당기순이익이 발생하고 있는 동시에 경기도의 MRG(최소운영수입보장) 부담액이 대폭 줄어들고 있다"며 "양 기관의 실시협약 규정에 따라 경기도가 통행료 인하를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해왔었다.

 

홍철호 의원은 경기도에 정식 공문을 보내 통행료 50% 인하를 요구했고, 경기도는 "경기연구원으로 하여금 통행료 인하방안을 검토하게 하여 올해 하반기 최종 인하방안을 마련한 후 ()일산대교와 협상을 추진하겠다"고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산대교 통행료는 차종별로 소형 1200, 중형 1800, 대형 2400원이다.

 

홍철호의원의 요구안대로 일산대교 통행료가 인하되게 될 경우 일산대교를 이용하게 되는 김포시민들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홍철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온라인 개소식 성료

 

 

 

 

 

 

한편 홍철호 의원10일 오후 8시 김포시 구래동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감염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했다.

 

개소식에서 홍철호 의원은 21대 총선 출마의 변을 밝히고, 문재인 정권의 실정 비판, 경제·외교안보 문제에 대한 견해 등을 주제로 정견 발표를 했다.

 

홍철호 의원은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42일 이후 많은 분들을 직접 뵐 수 있도록 코로나가 종식되길 희망한다", "김포 미래 100년을 위해 일할 경제일꾼을 선택해 달라"고 말했다.

 

 

 

이상엽기자 fabiann@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