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유․초 연계 교육을 위한 행복한 동행’

김포시 초등학교 교감과 유치원 교사 유․초 연계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0/06/21 [12:46]

'유․초 연계 교육을 위한 행복한 동행’

김포시 초등학교 교감과 유치원 교사 유․초 연계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0/06/21 [12:46]
  

경기도김포교육청(교육장 김용국)은 2010.6.19(토)에 김포시 공립 유치원 교사와 초등학교 교감선생님과의 유․초 연계 현장 방문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2010년 3월에 개원한 양주시 송랑단설유치원을 견학하며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치원 환경 및 시설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심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교감선생님들께서 초등학교와 달리 활동중심 및 개별화 교육을 지향하는 유치원 교육활동과 오후 종일반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질문을 통해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며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유․초 연계 교육은 늘 강조되지만 우리나라 학제상 유치원과 초등학교 사이의 교육적 연계가 잘 이루어 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어서, 초등학교로의 이행을 경험하는 아동에게 심리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여 성공적인 학습을 계승하기 위해 유․초 연계교육의 필요성이 제시되고 있다. 따라서 김포교육청에서는 매년 유․초 연계 교육을 위한 연수를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연수는 선진 유치원 방문을 통해 유치원 교사들과 학교에서 실질적으로 유치원 장학을 담당하고 있는 교감선생님들의 유아교육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하성초병설유치원의 문유경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선진유치원 시설을 돌아보고 유치원에 필요한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 지역교육청이 오늘의 이런 연수와 같이 학교와 일선 교사를 돕는 지원행정을 최우선으로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