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두관의원, 풍무중 체육관 및 금파중 시설개선비 등 37억 원 확보

고촌중·풍무초·유현초에 이어 풍무중 체육관 신축 확정으로

강주완 | 기사입력 2019/11/08 [09:00]

김두관의원, 풍무중 체육관 및 금파중 시설개선비 등 37억 원 확보

고촌중·풍무초·유현초에 이어 풍무중 체육관 신축 확정으로
강주완 | 입력 : 2019/11/08 [09:00]



 

 

 

교육분야 핵심공약 ‘지역구 관내 체육관이 없는 모든 학교 체육관 신축’ 공약 완료

 

 김두관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 갑)은 7일 교육부 특별교부금 지원 사업으로 ▲금파중학교 교실 및 복도의 바닥교체 사업비 4억 6천만 원과 경기도 교육청에서 ▲풍무중학교 체육관 신축 예산 32억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금파중학교는 개교한 지 20년으로 10년 전에 한 차례 교실 바닥교체가 있었지만, 현재 바닥재 노후화로 인해 균열과 들뜸 등이 발생하여 학생들의 안전문제가 우려되는 등 학생 및 학부모들의 바닥교체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교실 및 복도 바닥교체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풍무중학교 체육관 신축 사업은 김두관 의원의 체육관·강당 신축 공약 사업으로 김 의원이 김포시 출신 경기도의원들과 함께 경기도 교육청에 수차례 요청하여 학교환경개선 협력 사업으로 확정되어 예산을 확보하였다. 체육관 신축을 위한 설계비는 집행되었고, 내년 본예산 편성을 통해 착공해 2022년 2월 완공 예정이다.
 
한편 김 의원의 핵심 교육분야 공약 사항인 ‘지역구 관내 체육관이 없는 학교 체육관 신축사업’은 이미 신축을 완료했거나 착공을 위한 예산이 확정돼 공약을 100% 이행완료하게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