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장기초, 전교어린이회 임원리더십연수

큰 꿈과 바른 행동을 키우는 리더로서의 역할과 다짐의 시간 가져

강주완 | 기사입력 2010/04/23 [15:30]

김포 장기초, 전교어린이회 임원리더십연수

큰 꿈과 바른 행동을 키우는 리더로서의 역할과 다짐의 시간 가져
강주완 | 입력 : 2010/04/23 [15:30]
  

김포 장기초등학교(교장 임명수)는 4월 21일(수) 전교어린이회 임원리더십 연수를 가졌다. 김포시의회의 협조를 받아 견학프로그램도 함께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5~6학년 학급 임원 30여명과 전교어린이회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개회식에서 임명수 학교장은 "학급의 리더로서 겸손과 배려를 소중히 여기고 솔선수범하여 질서를 지키길 바라며 연수가 끝난 후에는 한결 더 성숙한 모습을 기대해본다."라고 말씀하셨다. 이에 전교 임원들은 “우리들의 다짐”을 통해 학교사랑과 친구사랑을 앞장서서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서 김포시의회를 방문한 장기초 어린이회 임원들은 이영우 의장의 인사말과 함께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설명을 영상자료와 책자를 통해 들은 후 본의회장을 견학하고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특별위원회 회의장에서는 학교와 학급의 리더로서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임해야 하는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참석한 모든 학생이 의사봉 3타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견학을 마치고 학교로 돌아오는 길에 김포시민회관에 마련된 ‘천안함 희생 장병’들을 추모하는 분향소를 방문한 장기초 어린이회 임원들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마흔 여섯 장병 분들의 명복을 비는 묵념을 경건한 마음으로 드렸으며 장기초등학교 어린이를 대표하여 전교어린이회장과 담당 교사가 헌화를 하였다. 또한 참석한 임원들이 미리 준비해 온 추모의 편지를 함께 전달하였다.

◦ 장기초 어린이회 임원들은 임원리더십 연수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리더로서 거듭나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새로운 다짐과 각오로 학교와 학급을 잘 이끌고, 배려와 봉사로 모범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