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우리 학교에는 또 다른 선생님들이 계세요

학부모 보람교사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0/03/30 [18:35]

우리 학교에는 또 다른 선생님들이 계세요

학부모 보람교사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0/03/30 [18:35]
  

김포시 풍무동에 위치한 양도초등학교(교장 권성화)에서 2010년 3월 26(금)일 39명의 학부모님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 보람교사 총회가 있었다.


 보람교사란 특정한 분야에 특기 및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학교의 교수․학습 지원 등의 교육활동에 함께 참여하는 교육시스템으로 학교교육공동체 구성원 간 참여와 협력을 목적으로 양도초등학교에서 2009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8개 분야에 각 학년별로 다양한 활동에 보람교사가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의 인성발달과 학업성취에 기여를 했으며 올해에는 동화 구연, 북 아트, 요리, 미술, 천연비누 만들기, 바느질, 종이접기, 동요지도, 클레이, 풍선아트, 댄스분야에 특기와 열정을 지닌 학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할 계획이다.


 이날 총회에서 권성화 교장은 보람교사 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전문적인 지역 사회 인력을 활용함으로써 이전에 할 수 없었던 다양한 교육활동을 수업에 접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흥미와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며 부디 아이들을 위한 좋은 기회를 잘 살려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보람교사들은 보람교사연구실을 활용하며 전문성 및 희망을 고려하여 총괄 지원부 및 교수학습 지원부로 조직 운영되고 학년․학급의 지원 요청에 따라 조를 나누어 활동을 하게 된다.


 학교에서는 보람교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전문 인력을 활용함으로써 이전에 할 수 없었던 다양한 교육활동을 수업에 접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흥미와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나아가 참여 학부모에게 보람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첨부사진 있음)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