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민방위 대원 편의 제공으로 맞춤식 민방위 기본교육 실시

주진경 | 기사입력 2010/03/19 [12:35]

민방위 대원 편의 제공으로 맞춤식 민방위 기본교육 실시

주진경 | 입력 : 2010/03/19 [12:35]
  

금년도 민방위대원 기본교육이 오는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 실시된다. 민방위 대원 1~2년차를 대상으로 하고 작년과는 달리 3~4년차는 교육개편에 따라 민방위 훈련 또는 재난안전활동에 참여한다.


  주간교육을 기본으로 하고 주간평일교육 시 생업에 지장이 있는 대원에게 교육시간 편의를 제공하고자 일요교육과 야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장과 원거리에 있는 도서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순회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심각한 사회 문제인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고자 교육장에 일자리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대원의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누고 덜어줌으로써 대원들의 어깨에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


  민방위 대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정보조회 시스템을 구축하여 편성 연차 및 교육이수여부 등의 정보를 즉시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대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다. 또한 그간 수기로 해 오던 교육참석처리를 바코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로 민원발생 제로화를 구현하고 있다.


 재난민방위과장(노순호)은 “바쁜 일상속에서도 교육에 참석한 민방위 대원에게 다각적인 방법으로 교육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시대변화에 맞춰 빠르게 진보하고 역동하는 김포시 민방위가 되길 바란다”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