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정하영 시장 "축구종합센터 유치되면 어린이공원 만들겠다"

걸포중앙공원서 어린이날 행사

홍선기 | 기사입력 2019/05/06 [13:48]

정하영 시장 "축구종합센터 유치되면 어린이공원 만들겠다"

걸포중앙공원서 어린이날 행사
홍선기 | 입력 : 2019/05/06 [13:48]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5일, 걸포중앙공원에서 제97회 어린이날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어린이들에게는 놀 권리, 먹을 권리, 편안하게 잠 잘 권리가 있다. 여기에 더해 우리 어린이들은 차별받지 않고 공정하게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며 "시장으로서 어린이들이 권리를 누려 행복해 질 수 있는 김포를 만드는 책무를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포는 그동안 외적 성장에 중심을 두고 급속히 발전해 왔다. 이제는 우리 어린이들과 시민들이 행복해 할 수 있도록 내적 성장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가 결정되면 축구종합센터 인근에 어린이들을 위한 공원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하영 시장, 김종혁 시의회 부의장, 김두관·홍철호 국회의원 등 많은 어린이와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기념식은 '아동권리헌장' 낭독에 이어 기념사 및 축사, 참석한 모든 어린이와 시민들의 어린이날 노래 합창, 소원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어 걸포중앙공원에서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주관으로 '꿈과 희망의 김포어린이랜드'를 주제로 오후 5시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