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야간 금연상담실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0/02/18 [12:56]

김포시, 야간 금연상담실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0/02/18 [12:56]
  

직장인이나 청소년 및 여성은 금연 의지가 있어도 시간과 주변의 시선 등으로 인해 도움 받기가 어려웠다. 김포시 보건소(소장 이민철)는 낮 시간에 시간적 여유가 없어 금연상담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연 희망자들을 위해 야간금연상담실 운영 중에 있다.

  금연 상담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9시까지 김포시보건소 1층 금연상담실에서 열린다. 기초 설문조사, 체내 일산화탄소 및 니코틴 잔류량 검사 등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를 측정하고 개인별 체질상태에 맞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이 병행돼 처방된다.


  또한 금연상담사가 금단증상 대처법과 스트레스 관리법 등 멘토링 방식을 통한 상담한다. 야간 금연클리닉에 참여하지 못할 경우에는 전화나 휴대폰 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지속적인 사후관리한다.

 

  이와 함께, 시 보건소는 흡연예방교육, 이동금연상담, 금연마을, 금연공원, 금연아파트, 보건소 내의 금연클리닉 등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을 몇 번씩 시도해도 번번이 실패 한 경험이 있거나 용기가 나지 않아 고민 하고 계신 분은 이번 기회를 통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면서 금연상담실 이용을 적극 권했다.(문의 980-5018~19, 980-5042)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