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교육청, 김포형 혁신교육 세부사업안 간담회

10개 과제 20개 사업 추진…혁신교육지원센터 설립

강주완 | 기사입력 2018/12/13 [11:46]

김포시·교육청, 김포형 혁신교육 세부사업안 간담회

10개 과제 20개 사업 추진…혁신교육지원센터 설립
강주완 | 입력 : 2018/12/13 [11:46]

 

김포시와 김포교육지원청이 김포형 혁신교육지구 추진사업안에 대해 점검하고 보완책을 협의하기 위한 ‘김포교육주민참여협의회’를 개최했다.


김포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11일 열린 이번 협의회에는 정하영 시장을 비롯,  신명순 시의회 의장, 심민자·채신덕 도의원, 김정덕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유필선 전 김포교육장, 황윤길 김포서초 교사, 이종찬 은여울중 운영위원장, 윤혜정 장기고 학부모회장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김포시와 김포교육청이 확정한 혁신교육을 위한 사업 총 10개 과제 20개 사업안에 대해 설명과 이를 위한 내년도 예산 확보 방안, 예산 정산의 간소화 방안, 혁신교육지구센터 구성 및 운영방안에 대한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민들은 가장 크게 고통 받고 있는 교통 못지 않게 교육현안 해결에 대한 욕구가 많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뛰어놀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김포형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며 “혁신교육을 위한 세부사업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명순 시의회 의장은 “김포형 혁신교육은 김포시의 교육을 선도적으로 헤쳐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의원들이 믿고 관련 예산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승인했다”며 “내년은 김포형 혁신교육의 기초를 닦는 해다.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포시가 밝힌 김포혁신교육지구 세부 사업안은 ▲평화학교 4개 사업 ▲생태·환경교육 1개 사업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2개 사업 ▲미래교육 2개 사업 ▲교육격차 해소 지원 2개 사업 ▲학교와 지역사회 연결 지원 1개 사업 ▲학부모 및 학교 구성원 지원 2개 사업 ▲사회적경제 교실 운영 2개 사업 ▲문화예술체육 활성화 1개 사업 ▲김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 3개 사업 등 총 20개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