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인턴십, 멘토링사업 간담회 지난달 29일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8/12/03 [13:03]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인턴십, 멘토링사업 간담회 지난달 29일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8/12/03 [13:03]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상임이사 이종경)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지난달 29일 지역사회와 연계된 인턴십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턴십사업은 관내 사회적기업 및 개인사업장과 MOU체결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 진출 및 적성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올해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카페, 진로탐색의 어린이집 등 청소년 욕구에 맞추어 다양하게 인턴십을 운영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사업으로서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상·하반기 멘토링 및 희망교실 활동보고와 올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 성과를 축하하며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도 멘토링 및 학업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이해 교육도 진행했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자립지원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고 있으며,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만 9세~24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980-1691~6)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