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소수와 다수, 함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무대

김포문화재단, 2018 문화다양성 아트링크 성과공유회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8/11/14 [14:54]

소수와 다수, 함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무대

김포문화재단, 2018 문화다양성 아트링크 성과공유회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8/11/14 [14:54]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총3회에 걸쳐 ‘2018 무지개다리사업 아트링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아트링크+ArtLink’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문화다양성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소수와 다수가 문화·예술을 통해 교류하여 서로의 가치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부터 장애-비장애, 선주민-이주민, 청장년층-노년층 등 지역 내의 다양한 그룹을 구성하여 미술과 연극 장르의 공동창작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성과공유회 중 오는 15일 김포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선보여질 ‘아트링크+ArtLink 작품전시회’에서는 공동으로 창작한 미술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 기간 중 올해 문화재단에서 제작한 문화다양성 단편영화 ‘뺀빠의 기다림(감독 채의석)’을 함께 상영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단원들이 지금까지 연습해온 무대를 직접 선보일 연극회에서는 ‘우리읍내(연출 변영후)’와 ‘김포정류장(연출 신대호)’ 두 작품을 공연한다. ‘우리읍내’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김포아트센터 다목적홀에서, ‘김포정류장’은 오는 25일 통진두레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문화에 대한 큰 관심과 이해,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시민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문화다양성의 가치가 김포의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중요하게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성과공유회는 무료로, 연극회는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김포문화재단 문화다양성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cf_rainbow)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김포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팀(031-996-6896)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