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교육의 새로운 모델 구축할 것"

김포시-김포교육청 ‘혁신교육지구’ 맞손

조충민 | 기사입력 2018/08/21 [18:24]

"교육의 새로운 모델 구축할 것"

김포시-김포교육청 ‘혁신교육지구’ 맞손
조충민 | 입력 : 2018/08/21 [18:24]

 김포시와 김포교육지원청이 ‘김포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과 김포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말한다.

 

두 기관은 앞으로 혁신교육지구 추진단(T/F팀)을 운영하고,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 전문가, 시민단체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김포만의 특색 있는 교육을 실현할 방침이다.

 

정하영 시장은 “혁신교육지구 지정은 저의 공약으로 추진하고 싶은 사항으로, 취임 51일째를 맞은 오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학교, 지역이 서로 마음을 열고 지역교육공동체를 만들 수 있게 되어 무척 뜻이 깊고 감회가 새롭다”면서 “시의회, 도의원, 김포교육지원청과 함께 행복교육의 롤모델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김포시와 함께 김포 교육의 발전을 위한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혁신지구 운영으로 김포의 지리적 여건을 반영한 평화통일 교육과 같은 김포만의 특색 있는 교육 추진으로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과 이기형·김철환 경기도의회 의원이 참석해 사업 추진 방향과 의견을 함께 나누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