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노인대학, 제5회 어르신 학예회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6/10/14 [08:55]

김포노인대학, 제5회 어르신 학예회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6/10/14 [08:55]

 

 

(사)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 부설 김포노인대학(학장 유필선)은 지난 12일 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500명의 노인대학생 및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학예회를 열었다.

김포2동 풍물대의 풍물놀이와 색소폰 연주, 민요교실 강사의 민요공연 등의 식전행사 후 유필선 학장의 기념사와 홍기훈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장의 격려사, 유영록 시장과 내빈의 축사가 이어졌다.

학예회에서는 노인대학생 1~3학년 400명이 노래, 기공체조, 스포츠댄스, 민요, 시낭송, 꽁트,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유영록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 열심히 익히신 재능을 과시하셔서 오늘의 멋진 주인공이 되시기 바라며, 어르신들이 계속 노인대학에 나오셔서 정신과 신체가 모두 건강한 백세 청춘이 되시기를 기원한다”는 말을 전했다.

유필선 학장은 “김포노인대학에서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켜 즐겁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즐기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노인대학은 1984년 3월 개교해 그 간 2,7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노래교실, 댄스, 민요, 기공체조, 수지침, 컴퓨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평생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