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6년 제4회 김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 전국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개최

김포 청소년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6/09/26 [17:04]

2016년 제4회 김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 전국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개최

김포 청소년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다!
강주완 | 입력 : 2016/09/26 [17:04]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과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공동주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후원하는 ‘내 꿈의 날개를 달다’ 2016년 제4회 김포시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지난 22일 걸포중앙공원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21개 중학교 3,600명, 꿈지기 멘토 700명이 참여한 가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김포의 대표적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관내 중학교 1학년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 지원을 위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 여부에 따라 3개 직업군을 탐색·체험하는 사전예약부스와 다양한 기관 및 직업인으로 구성되는 자율참여부스를 오전과 오후에 순환하는 방식으로 208개의 부스가 운영되어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이날 사전예약부스는 120개의 다양한 진로직업부스에서 전문직업인의 진로 멘토링과 질의응답으로 운영되어 청소년들에게 심도 있는 진로상담 및 체험의 장이 될 수 있었다.

올해는 전문직업인 부스 외에 다양한 학과를 탐색할 수 있는 학과탐색진학존과 드론, 3D프린팅 부스로 꾸며지는 창의융합테마존을 추가 구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실제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특히 이론교육과 함께 드론촬영, 초급자부터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드론을 직접 날려보고 체험할 수 있었던 드론비행장은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수련관 강당에서 진행된 아나운서, 창업 등 전문직업인과 대학생 진로멘토의 특강은 기존에 관심 있던 직업세계의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88개의 부스로 구성된 자율참여부스는 샌드아트, 파티플래너, 아나운서 등 다양한 직업군을 몸으로 직접 체험함으로써 보다 넓은 진로탐색의 기회로 작용하였으며, 장시간의 체험활동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하여 지역 내 봉사단체인 두루두루사랑하는 모임과 김포시학교운영 위원협의회에서 먹거리부스를 운영하여 맛있는 팥빙수, 슬러시, 팝콘을 제공해 주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