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위원회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6/06/16 [08:38]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위원회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6/06/16 [08:38]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위원회 첫회의가 지난 14일 15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됐다.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위원회는 지난해 6월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제정에 따라 김포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교육지원청, 경찰서, 청소년육성재단 등 청소년 교육·복지에 관한 경험이 풍부한 지역사회기관 대표와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6년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종합지원계획 보고와 검토에 이어, 상반기 추진사항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학교 밖 청소년이 진로·직업 탐색을 위한 ‘자기계발 DAY’ 프로그램 수료 후 관련 대회에 참가해 수상하고, 지속적인 학업지원 ‘희망교실’에서 공부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등의 우수사례 소개에 이어, 지속적인 연계와 협력으로 소재 파악조차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을 적극 발굴해 지원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쉼터, 단기·장기위탁기관, 관내 상담센터에서는 함께 생활하며 부딪히는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맟춤 지원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김포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위원회는 앞으로 학교 밖의 다른 꿈을 찾아 세상을 여행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강화하고 더욱 내실화된 지원을 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