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개곡초의 특별한 졸업식

더김포 | 기사입력 2016/02/11 [17:08]

개곡초의 특별한 졸업식

더김포 | 입력 : 2016/02/11 [17:08]

 

 

 

개곡초(교장 오혜숙)는 2월 5일 졸업생 8명과 학부모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50회 졸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개곡초의 50회 졸업식은 선생님과 가족들의 축하 속에서 6년간의 초등학교 시절을 마무리하며 뜻깊게 진행되었다. 제1부 학교장의 격려사와 시상, 교육활동 영상 시청으로 6년 동안 교육활동을 마치고 중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졸업식과, 2부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졸업생들의 1년간의 활동 영상과 6년 동안 담임을 맡아주셨던 선생님들의 편지와 영상편지를 상영되었다. 또한 졸업생들이 직접 작성한 부모님들과 학교 선생님들께 보내는 ‘감사의 글’을 낭독하여 졸업생들로 하여금 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였다. 2부에서는 기존의 시상식과 훈화 위주의 딱딱한 졸업식에서 벗어나 본교 학생자치회에서 직접 준비한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꾸며졌다. 학년마다 졸업생들의 아름다운 마무리와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합창, 댄스, 율동, 오카리나 연주 공연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졸업생들이 댄스 공연을 보며 학부모들은 축화와 격려를 박수를 보냈다.

 

졸업식에 참가한 한 졸업생은 "친구들과 졸업식을 준비하며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었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우리의 졸업식을 모든 후배들이 정성껏 준비하여 축하해 줘서 더욱 뜻깊은 졸업식이 되었다.“ 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