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딸기 전문재배기술 교육 실시한다

2월1일부터,,집중교육을 통한 김포딸기 강소농 육성

강주완 | 기사입력 2016/01/20 [15:36]

김포 딸기 전문재배기술 교육 실시한다

2월1일부터,,집중교육을 통한 김포딸기 강소농 육성
강주완 | 입력 : 2016/01/20 [15:36]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는 『딸기 전문재배기술 교육』을 30명대상으로 2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 오후 1시~ 4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센터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존 재배농가와 희망농가의 수요에 부응한 맞춤식 교육으로 딸기 수확시기에 맞춰 딸기재배 전반에 관한 재배기술 8회와 현장교육 2회로 구성됐다.

 

김포딸기는 월곶면 포내리를 중심으로 10농가가 2㏊가 조금 넘게 재배하고 있는데, 최근들어 도시화와 로컬푸드매장 확대, 수확체험 농장 수요증가 등의 딸기 수요증가로 기존채소농가의 작목전환과 귀농희망자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딸기 전문과정을 마련하게 됐다.

 

前)국립원예특작과학원 채소과장을 역임한 김광용 박사를 초빙한 이번 과정은 딸기육묘에서부터 하이배드 양액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등 이론교육과 현장견학을 통하여 심도있는 현장 밀착형 교육이 되도록 추진할 계획에 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딸기 전문과정을 통해 딸기를 김포시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인적기반을 우선 마련함은 물론, 작지만 강한 농업인인 强小農 딸기 전문농업인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희망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i.gimpo.go.kr)나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