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발레와 함께하는 새로운 문화활동

2015 찾아가는 문화활동: 유쾌한 발레 코펠리아

강주완 | 기사입력 2015/12/02 [15:09]

발레와 함께하는 새로운 문화활동

2015 찾아가는 문화활동: 유쾌한 발레 코펠리아
강주완 | 입력 : 2015/12/02 [15:09]

 

 

통진초등학교는 2015.11.24.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활동 『유쾌한 발레 코펠리아』를 관람하였다. 본교 강당이 신축된 이후 처음으로 갖는 문화활동으로 아이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발레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교육은 문화적 소외지역 및 학교에 좀 더 다양한 혜택을 주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김포시청 문화예술과의 지원을 받아 실시되었다. 익숙하지 않은 클래식 음악과 낯선 발레 동작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공연 전 곡의 내용과 동작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발레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친숙하여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다.
공연 도중 멋진 발레동작과 표현에 환호성을 지르는 학생들도 많았고, 발레분야에 관심을 갖고 진로를 고민하고 있던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공연을 관람했던 6학년 학생은 “지금 발레학원을 다니며 무용수로서 꿈을 꾸고 있다. 미래의 나의 모습을 생각해 보니 너무나 설레였고, 매우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코펠리아 공연을 통해 발레전공에 대한 의지가 확실해졌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공연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러한 문화적 콘텐츠의 학교내 적용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는 하태완 교장선생님은 “낯선 문화영역에 대한 경험이 아이들에게는 큰 자산이 된다. 특히, 고전에 대한 신선한 접근이 이 시대의 화두인 것처럼, 이번 코펠리아 공연은 아이들에게 큰 교육적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통진초등학교는 2016년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영역을 ‘예체능 및 문화’로 정했다고 한다. 아이들과 교사 그리고 지역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많은 활동을 통해 즐거운 학교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한다. 통진초등학교의 이러한 노력이 지역사회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