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대화마당 열려..

강주완 | 기사입력 2015/11/26 [11:53]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대화마당 열려..

강주완 | 입력 : 2015/11/26 [11:53]

 

 

김포시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는 24일 오후 1시 월곶면 성동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의 역할과 방향 찾기’라는 주제로 경기도 인근 지자체의 마을공동체 현장 활동가, 마을리더, 경기도 따복공동체 지원센터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대화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대화마당은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과 관련한 구체적인 목표나 방향 제시보다는 그동안 진행됐던 월곶면 지역의 마을만들기 사업 현장 탐방, 타시군 마을만들기 모범사례 발표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주민이 원하는 공동체가 무엇인지, 지역 특성에 적합한 공동체 형성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해법이 모색됐다.

 

김포시와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의 성공조건이 주민 공동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참여와 소통에 달려있다고 보고 주민이 지역 맞춤형 운영방안을 결정하면 이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의 밑그림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하관 행정지원과장은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운영 관계자 등의 현장 의견을 경청한 후 마을공동체에서 무엇이 필요한지를 파악해, 김포시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와 긴밀한 협조 속에 마을 만들기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