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꿈을 모아 미래농업, 힘을 모아 행복농촌”

제21회 김포시 농업인의 날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5/10/26 [12:51]

“꿈을 모아 미래농업, 힘을 모아 행복농촌”

제21회 김포시 농업인의 날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강주완 | 입력 : 2015/10/26 [12:51]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제21회 김포시 농업인의 날” 행사를 오는 10월 31일(토)부터 11월 1일(일) 양일간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개최한다.

 

1995년 11월 전국 최초로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 김포시는 올해 “꿈을 모아 미래농업, 힘을 모아 행복농촌”라는 주제로 행사를 준비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시식 · 판매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운영되며, 지역 우수농산물 소개와 도시농업(실내조경, 텃밭정원 등), 농업대학 작품 등 다양한 전시관을 운영해 우리 농업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11월 1일 오후 3시에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열리는데 올 한해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해 땀 흘린 농업인에 대한 우수 농업인 시상과 더불어 쌀·배 품평회가 열린다.

 

또한 통진두레놀이보존회의 통진두레놀이 12마당 시연, 가마솥 밥짓기 경연 한마당과 농업인 노래자랑, 엘리트농업대학 장기자랑, 경품추첨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추진위원장인 박동연 농촌지도자김포시연합회장은 “이번 농업인의 날 행사를 통해 농업인에게는 자긍심을, 도시민에게는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갈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많은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초대 인사를 전했다.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農業)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