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부모 재능기부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

강주완 | 기사입력 2015/10/26 [12:47]

“학부모 재능기부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

강주완 | 입력 : 2015/10/26 [12:47]

 

 

하성초등학교(교장 김상정) 학부모회는 연간 활동계획에 의거하여 학부모의 재능기부 연수로써 10월 22일(목)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 20여명의 학부모들은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추장 만들기에 진지하게 임하여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익혔다.

 

본교 재학생 학부모 민태영 전수자는 집안 대대로 장 담그는 일에 종사하면서 지역사회와 학교의 전통 장 담그기 체험활동에 여러 차례 봉사한 바가 있다. 이 날은 유기농 고춧가루, 메주가루, 천일염, 집간장, 매실청 등 고추장 만들기 재료들을 선보이며, 집에서도 안전한 먹거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비법을 전수하였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품질 좋은 고춧가루 고르는 법, 고추장 담글 때 메주가루의 비율, 맛 좋은 천일염의 상태, 발효 매개체가 되는 매실의 효능 등을 배웠다. 차분히 각 재료마다 저울에 재어 담으며 최고로 맛 좋은 고추장 만들기에 도전하였다. 학부모들은 그 동안 가정에서 요리한 경험을 살려 짠맛의 정도를 조절하였으며, 매실을 이용하여 고춧가루의 텁텁함을 잡으며 달달함을 더하였다. 또한 각자 만든 고추장 맛을 서로 비교하며 올바르고 안전한 먹거리로 우리 아이들과 가정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다짐하였다. 학부모들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 간의 건강 상식을 공유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이구동성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