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재가 가을 나들이 및 9, 10월 생신잔치

버섯아일랜드 버섯 체험과 강화역사․자연사 박물관 방문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즐거운 하루 선사

강주완 | 기사입력 2015/10/20 [13:14]

재가 가을 나들이 및 9, 10월 생신잔치

버섯아일랜드 버섯 체험과 강화역사․자연사 박물관 방문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즐거운 하루 선사
강주완 | 입력 : 2015/10/20 [13:14]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에서는 지난 10월 13일에 강화도 달빛동화마을의 버섯아일랜드에 방문하여 지역 내 소외계층 어르신 37명을 대상으로 ‘가을나들이 및 9,10월 생신잔치’를 실시했다.

본 행사는 9, 10월에 생신을 맞으신 24명의 대상자를 위해 [빵굽는 샹띠베이커리]의 케잌 후원을 받아 생신잔치를 진행했다. 이어 강화달빛동화마을에 있는 버섯아일랜드에서 버섯수확과정을 알아보고 버섯수확의 기쁨을 맛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버섯수확 체험 이후 강화 역사․자연사 박물관에 방문하여 강화도의 오천년 역사와 문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강화고인돌을 관람하고 어르신들이 함께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함으로 소외계층 어르신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준비한 상품을 전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중 10월 생신을 맞으신 한 어르신은 “나들이에 와서 생신 축하도 받고 버섯과 게임에서 이긴 선물까지 받아가니 가장 풍성한 나들이가 되었다.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재가어르신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어떤 업체든 후원할 수 있으며,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관심과 사랑의 손길을 부탁드린다.

후원에 관심 있는 분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Tel:031-997-930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