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금란초, 꿈을 키우는‘문화 체험의 날’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5/10/01 [15:50]

금란초, 꿈을 키우는‘문화 체험의 날’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5/10/01 [15:50]

 

 

금란초등학교(학교장 서병만)는 10월 1일, 2일에 거쳐 ‘전교생이 함께하는 문화 체험의 날’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10개의 분야에서 자신의 희망대로 4개 분야를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지며, 10월 1일에는 찾아가는 스쿨 콘서트 공연 관람, 10월 2일에는 뮤지컬 관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본교 모든 교사, 방과후 교사, 본교 학부모, 고창초 학부모 회장님까지 참여하여 사물놀이, 십자수, 한지공예, 비누 만들기, 스트링 아트, 페이스 페인팅, 액자 만들기, 치즈 베이컨 토스트 만들기, 꿈 버튼 만들기, 다도 등 총 10개의 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활동하는 내내 학생들은 미소를 머금으며 매우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다수의 학생들이 ‘내일이 기다려지고, 매일 이렇게 했으면 좋다.’고 말할 정도였다.

또한 김포교육청 주최로 ‘2015 행복 공감! 찾아가는 스쿨 콘서트’ 공연을 본교 꿈나래 관에서 실시했다. 김포 출신의 밴드가 직접 작사, 작곡한 감미로운 곡으로 학생들에게 들려줘 학생들이 지치고 힘든 마음에 힐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더불어 ‘나는 할 수 있다,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경쟁하기보다 목표를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자.‘라는 소중한 메시지를 주었다.

본교는 고촌읍 풍곡리에 위치한 자연 환경이 아름다운 가족 같은 분위기의 작은 학교이다. 따라서 1~6학년까지 모두 다 어울려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고학년 학생들이 저학년 학생들을 도울 수 있었다.

더불어 10월 2일(금)에는 10개의 선택 체험과 함께 ‘멋진 어른이 될래요.’라는 제목으로 본교 학생들에게 흡연 예방 뮤지컬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