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특화작목 육성을 위한 도라지․하수오 재배기술 교육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9/03 [13:45]

김포 특화작목 육성을 위한 도라지․하수오 재배기술 교육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5/09/03 [13:45]

 

 

김포 특화작목 육성을 위해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국순자)는 오는 9월 8일 도라지와 하수오 재배기술 교육을 김포경실련(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우동 소재) 강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이른 봄에 씨뿌리기를 시작하고 겨울을 넘겨 2~3년 후에 뿌리를 수확하는 약용작물의 특성과 재배기술을 이해하고, 농가가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내용을 강의한다.

 

또한 도라지와 하수오 농가의 밭으로 찾아가서 재배할 때 어려웠던 부분을 듣고, 습해‧동해‧병충해 예방을 위한 생육환경 관리를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김포 도라지는 문수산을 끼고 있는 청정지역인 월곶면 포내리, 군하리, 용강리 지역에 약 10ha정도 꾸준히 재배되고 있으며, 하수오는 걸포동, 장기동, 대곶 쇄암리 등에서 최근에 재배되기 시작하여 금년 약 1ha의 면적으로 확대되어 작년부터 김포농협 로컬푸드로 출하되고 있다.

 

국순자 농업기술센터장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바램에 부응하여 기능성 특화작목의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생산기술 뿐만 아니라 기초적인 저장, 가공 및 소비자 직거래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지원할 것이다. 특히, 특화작목은 신뢰할 수 있는 재배이력이 중요한 만큼 관심있는 시민이 교육에 많이 참석하여 생산농가와 여러 정보를 교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