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안전이 생명이다!’

금파초등학교 체험형 재난안전 훈련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7/22 [16:29]

‘안전이 생명이다!’

금파초등학교 체험형 재난안전 훈련
강주완 | 입력 : 2015/07/22 [16:29]

 

 

 

금파초등학교(교장 김계화)에서는 7월 6일부터 2주간에 걸쳐 전교생(993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재난안전 체험 교육이 있었다. 이번 안전교육은 이론 중심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하며 훈련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현장체험교육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안전습관을 생활화하고 사고 발생 시 올바른 대처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이루어졌다.

 

우선 화재 발생을 재연하기 위해 연막탄과 형광미상유도 표지판을 설치하여 신속히 비상구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전지도 제작 및 간이 비상벨을 만들기를 통해 학교안, 밖 안전구역을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미세먼지의 유해성과 올바른 마스크 사용 방법 등 학년별 미세먼지교육을 실시하고 학교주변 교통신호 체계를 익히고 교통사고 예방하기 위한 프랜카드를 제작하여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특별히 예산관계로 예전의 시범 차원의 분말소화기 대신 일반수도 수압을 활용한 물소화기를 사용하여 모든 학생이 소화기를 직접 조작하는 체험활동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다양하고 알찬 분야별 안전 체험훈련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고발생 시 적절한 대처 방법과 능력을 길러 사회에 나가서도 나와 타인의 안전까지 책임질 수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