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5 생태교란종 제거작업 진행”

“MISSION : 국산종을 살려라~!“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5/27 [16:39]

“2015 생태교란종 제거작업 진행”

“MISSION : 국산종을 살려라~!“
강주완 | 입력 : 2015/05/27 [16:39]

 

 

녹색김포실천협의회는(운영위원장 심재식) 지난 5월 23일(토) 생태교란종 제거 작업을 진행했다. 걸포중앙공원 인근 나진포천에서 실시한 이번 활동은 김포관내의 중.고등학생과 시민 자원 봉사자 8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4개 조로 나눠 나진포천 우측방향을 중점적으로 제거작업을 4시간동안 진행하였으며, 이제 막 성장하고 있는 5~10cm가량의 단풍잎돼지풀, 돼지풀, 환삼덩굴 제거 작업을 원활하게 작업했다.

 

생태교란종의 경우는 생장 속도가 매우 빨라 5월 제거시기를 놓치면 크기가 많이 커져서 뿌리째 제거하는 작업에 어려움이 많아지고, 꽃가루가 날리기 시작하면 사람에게도 2차 피해를 끼칠 수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함께 한 본 협의회 변성원 위원은 “생태교란종에 대해 많이 알리고, 제거작업을 통해 토종식물을 보호할 수 있는 기회가 좀 더 많아져야 할 것 같다. 이런 과정이 시민과 학생의 참여로 진행되는 것이 큰 의미가 있는것”이라고 말하며 이번 활동에 대해 이야기 했다.

 

녹색김포실천협의회는 앞으로도 생태계 교란종 제거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외래식물 교란종의 확산을 막아 국산종의 서식지를 보호하고 건강한 김포의 생태계와 생물종 보호를 위한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생태교란종이란  : 기존에 없던 외래종들이 들어와 기존에 있던 생태계의 위계를 파괴하여 생태계 자체에 교란을 일으키는 종들을 말한다.

 

☎ 문의 : 녹색김포실천협의회 997-2076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