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금성초, 특색있는 도전 체험학습

‘볼쇼이 온 아이스’ 문화 탐방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5/22 [16:43]

금성초, 특색있는 도전 체험학습

‘볼쇼이 온 아이스’ 문화 탐방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5/05/22 [16:43]

 

 

금성초등학교(교장 김순옥)는 5월 2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볼쇼이아이스쇼와 선유도공원을 탐방하는 ‘도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도전 체험학습은 금성초등학교 특색사업으로 역사교육, 예술문화교육, 진로 직업세계교육, 통일안보 교육 등 다양한 현장체험활동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해 매월 1회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모든 경비는 학교 예산이나 금성동문회가 기탁한 발전기금으로 운영되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다.

어린이들은 ‘2015 볼쇼이 온 아이스’ 공연을 통하여 피겨 스케이팅과 전통 발레, 음악과 퍼포먼스, 서커스 등 상상력과 예술성을 키울 수 있었고, 국내 최초로 정수장을 공원화 해 독특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선유도공원 체험활동으로 다양한 수생식물과 생태 숲이 어우러진 자연을 감상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도전! 체험학습’에 참여한 금성초등학교 1학년 한려경 어린이는 “아이스발레가 너무 아름다웠고 특히 얼음판 위에서 선보인 자전거 묘기는 신기했어요. 저도 피겨스케이트를 배우고 싶어요.” 라고 말했다. 

금성초등학교는 앞으로 청와대 경복궁 역사 체험, 평화통일 DMZ 철책선 따라 걷기 활동, 직업세계 스튜디오 체험 등을 계획하여 바른 인성을 지닌 창의적인 금성인을 육성하기 위해 특색있는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