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행복하고 건강한 학생문화를 위한

제9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시작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5/19 [09:23]

행복하고 건강한 학생문화를 위한

제9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시작
강주완 | 입력 : 2015/05/19 [09:23]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외순)은 2015.5.16.(토)에 “2015학년도 제9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하였다.

      제9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5.16(토)에 김포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중학교 남, 녀 줄넘기를 시작으로 9.19(금)까지 초 중, 고에서 41개 종목이 매주 토요일에 실시한다.

      이 줄넘기 대회는 ‘긴 줄 8자 마라톤’, ‘긴줄 뛰어 들어 함께 뛰기’의 단체전과 ‘스피드 이중 뛰기’의 개인 단체전 점수를 합산하여 우승을 가렸는데, 경기에 참가한 학생들은 시종일관 얼굴에 건강한 웃음이 떠나질 않았고, 특히 고촌중학교는 교감선생님과 학부모들도 참관하여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였다.

       감정중학교 장진숙 체육부장은 “교실에서 말썽피고,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이 줄넘기를 연습하면서 교우관계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과의 관계도 좋아지고 웃음이 많아졌다”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의 중요성과 기능에 대해 이야기 했다.

      올해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는 작년에 비해 예산이 많이 감소하고, 개설된 경기 종목수가 증가하여 중심교에 충분한 예산을 지원해 주지 못했지만, 관내 체육선생님들의 봉사와 헌신으로 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박외순 교육장은 “운동 경기에서 승리하는 것도 의미있지만 연습과정을 통해 친구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8월에 사제동행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스포츠클럽활동을 활성화시켜 학생들의 체력증진 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