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독거어르신을 위한 “도란도란, 행복한밥상”다정쭈꾸미

(대표 김영대)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정을 나누는 시간 마련해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5/13 [15:02]

“독거어르신을 위한 “도란도란, 행복한밥상”다정쭈꾸미

(대표 김영대)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정을 나누는 시간 마련해
강주완 | 입력 : 2015/05/13 [15:02]

 

 

 

‘다정쭈꾸미’(대표 김영대, 사우동 소재)는 지난 5월 11일(월)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의 독거어르신(노인돌봄기본서비스 대상) 5월 생신자 13명을 초대해 푸짐한 식사를 대접하여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김영대 대표는 “김포시의 독거어르신을 보며 과거 부모님께 잘해드리고 싶었으나 여건이 어려워 챙겨드리지 못한 것이 생각나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계기를 밝힌 바 있다. 더불어 매월 1회 정기적인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생신 식사를 대접하기를 약속하였다.

 

이날 참석하신 어르신들은 “쭈꾸미를 좋아하지만 먹을 기회가 없었는데 초대해줘서 맛있게 배불리 먹었다.”, “작년 생일에도 초대를 받았는데 올해도 잊지 않고 초대해줘서 고맙다.”, “오랜만에 하는 외출이 모두의 축하를 받는 생신잔치라 매우 즐거웠고, 맛있는 음식까지 먹어서 든든하다.”며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실제 혼자 사는 65세 이상 어르신(420여명)의 안전확인과 말벗, 생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주로 홀로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정서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여러 단체의 후원을 통한 외식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에 참여하고자 하는 지역사회 단체 및 업체 어느 곳이든 후원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T. 031-996-3921~5)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