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책과 노니는 개곡초의 봄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4/23 [17:13]

책과 노니는 개곡초의 봄

강주완 | 입력 : 2015/04/23 [17:13]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 모산 도서관에서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며 4월 20일부터 4일간을 독서주간으로 지정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책에 흥미를 가지고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원화 전시’, ‘어린이 도서 연구회-북토크’, ‘대출자 행운 이벤트’ 등 독서 체험 활동을 실시하여 책 읽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사이버독후감·독후화 그리기 대회’ 학생들의 창의적인 독서표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는 많은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깨닫고 도서관이 친근한 공간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내가 고른 책을 읽어주고 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북토크 시간이 매우 좋았다. 책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 보니 책에 대해 호기심이 생기고, 읽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작가가 직접 그린 원화를 실제로 보니 신기했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오혜숙 교장은 “독서주간행사를 통해 얻은 독서의 즐거움을 계기로. 학생들이 자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기 위하여 항상 책을 읽고 꿈을 키워 나아가 미래의 준비된 인재가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