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마송중앙초 4월 과학의 날 체험대전

이색적인 과학체험부스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4/15 [16:47]

마송중앙초 4월 과학의 날 체험대전

이색적인 과학체험부스운영
강주완 | 입력 : 2015/04/15 [16:47]

 

    마송중앙초등학교(교장 권화자)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진정한 과학체험이란 참뜻을 살려 4월 15일 수요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여 개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1학년은 종이비행기 접어 날리기와 CD를 활용한 팽이 만들기, 2학년은 낙하산 체험과 부메랑 만들기 체험을 하였고, 3~4학년은 우주항공선 만들기, 균형의 원리를 이용한 다리 만들기, 중탕원리를 이용한 우정의 초콜렛 만들기, 생태학습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 식물탐사활동, 자외선 팔찌 만들기, 과학영상 시청을 하였고, 5~6학년은 세파타크로 공 만들기, 아로마 비누 만들기, 요요 만들기와 부메랑 만들기, 물로 그리는 그림, 마법의 열쇠고리 만들기 활동에 각각 참여하였다.

 

    또한 특별체험코너로 교장, 교감선생님과 함께 만드는 솜사탕체험,인근 강화 갯벌에 사는 해양생물들 모습을 보여주는 해양과학전시전, 각종 과학도서전시코너도 각각 운영하였다.

 

   오늘 과학체험활동이 기대되고 설레어 잠을 설쳤다는 친구도 있었고, 3학년 김00 친구는 이번 행사에서는 평소 해보지 못한 신기한 과학놀이위주의 체험을 많이 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고, 내년에도 기대된다고 하였다.

 

 

   마송중앙초 권화자 교장은 “이번 과학체험행사는 학생들로 하여금 스스로 생각하게 하고 학생들의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위주로 마련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하였다.

 

    이번 과학의 날 행사는 2015 혁신공감학교를 운영하는 가운데 창의적 교육과정 실현의 한 장으로서 마련되어 과학분야의 다양한 꿈을 전교생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체험행사였다.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교직원들이 과학체험행사에 동참하여 운영하였기에 진정한 화합, 나눔, 협동을 실천하였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