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같이의 가치’2명이 함께하여 참가하는

금란초 과학 탐구대회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4/03 [14:58]

‘같이의 가치’2명이 함께하여 참가하는

금란초 과학 탐구대회
강주완 | 입력 : 2015/04/03 [14:58]

 

금란초등학교(학교장 서병만)는 과학의 달인 4월을 맞아 4월 3일 오전에 본교 과학실, 각 교실에서 과학 탐구 대회를 실시하였다.

과학 그리기 분야(과학 상상 그리기), 항공 우주 분야(에어 로켓 만들기), 기계 과학 분야(과학 상자 조립)의 3가지 분야에 학생들이 각자의 흥미에 맞게 참여하였다. 본교에서는 특색 있게 인성을 함께 배우는 과학 탐구대회라는 취지로 각 분야를 2인 1조로 편성하여 학생들이 팀을 이뤄서 실시했다.

학생들이 가장 인기 있는 분야는 단연 항공 우주 분야였다. 에어로켓을 조립하여, 바로 운동장에서 발사하였다. 발사체는 학생들이 연결한 패트병을 밟으면 공기의 힘으로 날아가는데, 하늘 위로 떠오를 때마다 함성과 탄식이 동시에 쏟아져 나왔다. 작용·반작용의 법칙에 의해 날아가는 에어로켓을 날려봄으로써 발사체에 대한 창의력을 계발하고 항공우주 과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본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이준하 학생은 “에어로켓 만들기를 같이 하니 같이 한 친구랑 더욱 친해지고 재미있었어요. 같이 하니 처음 만들어 보는 에어로켓도 협력하여 더 잘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을 위한 경쟁보다는 협력을 선택한 금란초등학교. 과학에 대해 더욱 흥미를 갖고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능력 및 태도를 함양함과 동시에 협력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