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개곡초, 꿈꿔왔던 직업을 경험하다

잡월드 체험학습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3/27 [17:28]

개곡초, 꿈꿔왔던 직업을 경험하다

잡월드 체험학습
강주완 | 입력 : 2015/03/27 [17:28]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3월 27일(금) 각종 직업 체험을 통하여 자신의 꿈과 진로를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기 위해 잡월드를 찾았다.
 
  잡월드를 찾은 학생들은 어린이 체험관, 청소년체험관, 진로설계관, 직업세계관 등을 둘러보았다. 1~4학년은 어린이 체험관에서 다양한 직업들은 모의 체험하며 학생들이 선택하게 될 직업에 대해 탐구하고, 자신의 꿈을 발견하도록 하였다. 5~6학년은 진로 설계관에서 다양한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맞춤형 진로설계를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직무경험, 현실적 직업현장 재현 등을 둘러보며 미래의 내 모습을 그려보았다.

  이번 직업 체험학습은 자신의 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소중한 꿈이 자라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개곡초는 진로체험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교육과정안에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오혜숙 교장은 “이번 잡월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올바른 진로발달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더하여 직업 체험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줄 뿐만 아니라 즐거운 학교 생활에 활력이 되길 기대해 본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