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1세기 리더를 꿈꾸는 개곡교육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3/27 [11:55]

21세기 리더를 꿈꾸는 개곡교육

강주완 | 입력 : 2015/03/27 [11:55]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3월 26일(목) 3~6학년 어린이회 임원들이 모두 참가한 가운데 리더의 바람직한 리더쉽 향상을 위한 캠프를 실시하였다.

 

리더십캠프는 자신의 성격 유형과 리더십의 유형분석, 리더십 토론과 긍정적 마인드 기르기 등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개개인의 발표 활동과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모둠별 협력활동이 진행되어 리더의 자질을 분명하게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개곡초의 장점 분석과 바라는 점에 대한 토론 시간을 가져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많은 어린이회 임원들은 열띤 토론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학생들은 이번 토론 주제에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2015년도 학생자치회를 이끌어 가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김00학생은 “박지성의 조용한 리더십에 대해 배우며 내가 생각하는 리더십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나 역시 배려하고 헌신하는 리더가 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른 친구들에게 진정한 리더십에 대해서 알려주고 싶다고 입을 모아 소감을 전했다.

 

오혜숙 교장은 “학생 자치외의 자발적인 진로캠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자지주도적인 능력이 향상되었길 바란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리더의 자질을 익혀 어린이회 활동으로 진정한 리더십을 발휘하며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응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