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우리병원 뇌혈관센터 수술팀, 위험 부담 큰 뇌동맥류 수술 성공

김포 지역 유일, 뇌졸중 치료 골든 타임내 내과적 시술과 외과적 수술 시행 가능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3/20 [15:47]

김포우리병원 뇌혈관센터 수술팀, 위험 부담 큰 뇌동맥류 수술 성공

김포 지역 유일, 뇌졸중 치료 골든 타임내 내과적 시술과 외과적 수술 시행 가능
강주완 | 입력 : 2015/03/20 [15:47]

 

김포우리병원 뇌혈관센터 뇌혈관 수술 전문팀이 김포 지역 최초로 1cm 이상의 커다란 중대뇌동맥류 치료를 위한 결찰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1cm 이상 거대 뇌동맥류에 대한 결찰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뇌혈관센터 목진호 과장

김포우리병원 뇌혈관센터는 김포 지역에서 유일하게 환자의 특성, 뇌동맥류의 크기, 위치 등을 고려하여 내과적 시술과 외과적 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 뇌혈관 내과적 시술 전문팀과 외과적 수술 전문팀을 갖추고 있다.

최근 김포우리병원은 대학병원 교수, 보건복지부 지정 뇌혈관 전문병원 부원장 및 뇌혈관센터 소장 출신 우수 의료진 2명을 추가 초빙하여 위험 부담이 높은 뇌동맥 수술 성공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뇌혈관내 시술로 치료가 안되는 뇌동맥류 환자의 고난이도 외과적인 수술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김포 지역 주민 들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었다.

뇌동맥류 치료법은 내과적 시술인 혈관내 코일색전술과 외과적인 수술인 뇌동맥류 결찰수술로 구분된다. 혈관내 코일색전술은 Angio 장비를 이용하여 동맥류 속에 미세도관을 삽입한 후 이를 통해 코일을 넣어 동맥류 속의 혈류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수술후 상처가 남지 않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나 결찰술에 비해 재발률이 높고 위험 부담이 높은 치료 방법이다. 뇌동맥류 결찰술은 두개골 절개를 통해 뇌동맥류 발생부위를 클립으로 결찰 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코일색전술에 비해 재발율이 낮고, 위험 부담이 적은 장점을 지니고 있으나 수술 후 상처가 남는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뇌혈관센터는 진단, 수술, 치료에 대한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된 통합전문진료센터로 인정 받아 김포 지역에서 유일하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부터 급성기 뇌졸중적정성 평가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