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통진도서관, 임산부,영유아자녀 가정『무료 택배대출』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2/11 [13:56]

통진도서관, 임산부,영유아자녀 가정『무료 택배대출』실시

강주완 | 입력 : 2015/02/11 [13:56]

김포도시공사(사장 정옥균)는 통진도서관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자녀를 둔 가정에게 무료로 도서 택배대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란 이름으로 실시되고 있는 무료 택배대출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와 영유아자녀를 둔 회원이 인터넷으로 도서 대출을 신청하면 무료로 도서를 택배로 보내드리는 제도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모유수유권장캠페인’의 지원을 통해 시행되고 있다.

서비스 지원 대상은 통진도서관 대출회원 중 임신 8개월 이상이거나 자녀가 생후 12개월 미만인 경우이며, 신청방법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에서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시’를 선택하여 회원을 가입한 후 임신확인서나 자녀출생 후 등본을 제출하여 승인을 받으면 원하는 도서의 대출을 택배로 받아 볼 수 있다.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는 ‘경기도공공도서관종합목록’을 기반으로 지원되며 무료 택배이용은 월2회, 대출권수는 1회당 5권까지이며 대출기한은 도서가 제공된 날부터 14일이다.

김포도시공사 관계자는 “지역의 임산부 및 영유아가정의 편리한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부터 제공되는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가정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한다." 며 "앞으로도 이용객들의 이용편리와 도서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하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