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잇몸병! 김포시 보건소에서 예방하세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2/09 [13:55]

잇몸병! 김포시 보건소에서 예방하세요

강주완 | 입력 : 2015/02/09 [13:55]

김포시보건소(소장 조재형)에서는 최근 전신질환의 합병증과 밀접한 관계 규명으로 치주질환예방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체험위주의 전문가 개별 맞춤형 잇솔질,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교육 등으로 치주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전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2월부터 3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2시부터 3시까지 「치주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강좌」를 만들어 시민의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치주질환이란 치아를 지탱해주는 잇몸부위의 감염으로 시간이 경과하면 잇몸에 고름이 생기고 치아를 지탱해주는 뼈를 파괴하여 치아를 잃게하는 질환으로 예방이 필수이다.

치주질환의 원인인 '치태'란 입안의 모든 구조물의 표면에 형성되는 연한 침착물로 주성분은 세균들과 그 세균들이 뱉어 낸 독성물질이다. 우리가 칫솔질을 하는 목적은 바로 이 치태를 제거하기 위함이다.

 

입안은 세균이 번식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온도와 습도 영양이 항상 갖추어져 있는 장소이다. 침 1㏄ 속에는 60억 마리의 세균이 존재하고 치태1g에는 약 1천억 마리의 세균이 존재한다.

김포시는 그 외에도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사업, 노인의치보철사업 등 생애주기별, 대상자별로 다양한 시민 구강건강사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